마녀공장 5월 코스닥 상장 관련 화장품주는 에이블씨엔씨 ,클리오,케어젠,브이티지엠피 ,석경에이티,네오팜 ,청담글로벌 입니다
■마녀공장이 5월 코스닥 시장 상장에 도전
자연주의 화장품 기업을 표방하는 마녀공장이 5월 코스닥 시장 상장에 도전한다.
마녀공장은 이번 상장 과정에서 200만 주를 공모한다. 공모 희망 밴드는 1만 2000~1만 40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240~280억 원이다. 일반 청약 일정 25~26일을 실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다. 한국투자증권이 대표 주관사를 맡았다.
2012년 설립된 마녀공장은 천연 유래 성분의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국내에서는 ‘퓨어 클렌징 오일’을 만드는 회사로 잘 알려져 있다.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갈락 나이아신 에센스’ 등 글로벌 스테디셀러 제품도 보유하고 있다.
매년 40~60% 성장 마녀공장
지난해 매출액은 1018억 원으로 전년(626억 원) 대비 약 62% 성장했다. 영업이익 역시 245억 원으로 설립 이후 최대 실적이다. 주목할 점은 마녀공장의 매출 대부분이 국내와 일본에서 나오고 있다는 점이다. 지난해 마녀공장 수출액은 전체 매출의 55.27%인 약 563억 원으로 이 중 75.77%에 달하는 426억 원이 일본에서 발생 중이다. 과거 중국 매출에 의존하던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한한령 등으로 큰 피해를 봤던 점 등을 고려하면 마녀공장의 일본 기반 매출은 투자자들에게 매력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마녀공장은 일본에서의 안정적인 매출력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도 진출하겠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역직구 채널을 통한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중국 현지 메이저 대행사를 통한 맞춤 영업 및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화장품 관련주 현재가 시가총액
종목명 | 현재가 | 전일비 | 23년EPS (1분기) |
PBR | 부채 | 시가총액 (억) |
에이블씨엔씨 대장주 |
8,710 | -1.36% | 1.87 | 68 | 2,354 | |
클리오 | 21,750 | 1.64% | 1.95 | 28 | 3,930 | |
케어젠 대장주 |
214,000 | 2.88% | 1,317 | 8.12 | 8 | 2조3천억 |
브이티지엠피 | 5,990 | -0.33% | 1.90 | 114 | 2,065 | |
석경에이티 | 42,700 | 4.27% | 7.59 | 12 | 2,329 | |
네오팜 | 20,150 | 13.71% | 830 | 1.14 | 9 | 1,653 |
청담글로벌 낙폭과대 |
9,230 | 1.43% | 2.94 | 47 | 1,896 |
■화장품 관련주 사업내용및 차트
에이블씨엔씨:화장품 대장주
- 미샤가 일본 드럭스토어에서 쿠션 파운데이션 부문 판매 1위기능 성화장품 미백, 주름 크림 부문 1위 선정
클리오(237880) :
-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보유
케어젠 :펩타이드 화장품 대장주
- 펩타이드에 대한 연구와 기술을 바탕으로 화장품과 의료기기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펩타이드는 건강기능식품, 의약품으로의 개발도 가능하며 식품은 제품화 단계, 의약품은 시제품 단계까지 연구가 진행됨. 최근 세계적 화학적 기업 BASF와 4종의 특허 펩타이드 원료에 대한 독점공급계약을 체결, 21년 2분기부터 공급을 개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효능 입증받음.
브이티지엠피(018290)
- 동사는 코스메틱,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미디어커머스, 바이오 사업을 제조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함. 라미네이팅 기계와 필름 생산량의 90% 이상을 해외 시장에 수출했으나 최근에는 내수시장 활성화로 국내시장에서 70%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음/브이티지엠피와 한국전기연구원 의기술을 이전 받아리튬황 전극 구조체 제조용 장비'을 제작중
네오팜(092730)
- 동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2007년~2022년) 1위를 유지중.
청담글로벌
- 중국 징동닷컴과 영유아제품의 Vendor 계약 체결, 친환경 해외직구몰 '바이슈코'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동사가 추구하는 E-Commerce Platform 기업의 모습을 구축함. 연결대상 자회사로는 바이오비쥬, 프로비티축구클럽이 있음.
네오팜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음.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함.
동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2007년~2022년) 1위를 유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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