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란 이스라엘 공격으로 인한 환율상승 킹달러수혜를 보는영원무역,현대차,금호석유,엔켐,한국타이어등 환율 상승 수혜주에 대해 알아 보고 환율 하락 피해주에 대해서도 환율 관련주 전망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란 이스라엘 전쟁으로 인한 여파가 최근 환율에도 영향을 미치며 급등세를 보이고 있어 주식투자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원화약세에 킹달러 강세 기조가 심화된다면 주식시장 침체는 좀 더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달러 대비 원화가 그만큼 약해지면서. 안전자산 달러를 사고 원화 팔고 있다 보니 환율 상승이 외국인의 국내주식 매도 세을 더욱 부추기고 있습니다.
외국인 입장에서는 통상 환율 상승은 달러를 원화로 바꿔 투자하기 때문에 원화 약세로 인한 환차손이 발생하기 때문에 더욱더 큰 매도 세을 보여주고 있어 그동안 꾸준히 매수해 온 국내 반도체주 삼성전자, sk하이닉스도 큰 폭의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환율상승 수혜주로 무엇이 있나요?
원화가 약해지면 해외에서 한국산 제품에 가격 경쟁력이 높아지고 달러 강세로 환차익 또한 얻을수있는 대표 업종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 업종은 자동차, 타이어, 조선, 섬유 의류 oem, 화학주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환율 확인 하기
1. 영원무역
✔️영원 무역 주가
영원무역(111770)은 유명 아웃도어 및 스포츠 브랜드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해외 현지 법인 생산공장에서 의류 신방 등의 제품을 OEM(주문자상표 부착 생산) 수출하는 기업으로 의류 OEM 한국 1위 기업
노스페이스 영원 무역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일본 회사인 골드윈이 노스페이스의 아시아 영업 총괄 라이선스를 보유 중이기 때문에 영원무역은 노스페이스 순 매출액 5%, 매입액 7%를 디자인 등에 대한 수수료로 골드윈사에 지급하고 있음.
✔️영원무역을 환율상승 수혜주로 선정한 이유는?
영원무역은 달러 결제 비중이 높기 때문에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면 매출과 수익이 늘어나는 사업 구조를 갖추고 있어 선정됨.
댓글